본문 바로가기
회고/TIL

[TIL] CS 스터디에서 면접을 보다!

by NewCodes 2024. 4. 11.

 

안녕하세요! NewCodes입니다!!

 

 

해당 TIL 형식은

4L 회고 방식을 바탕으로

제 스타일에 맞게 응용했습니다.

 

 

배운 내용을 '기록'하는 것이 아니라

배운 과정'회고'하는 데 초점을 두었습니다.

 

 

(배운 내용에 대한 기록은 별도로

블로그 글을 올리거나, 노션에 정리합니다!)

 

 


✅ To do list

  • [x] 아침 루틴
  • [x] 알고리즘 - 독서실 2교시, 3교시
  • [x] CS 등 기본기
    • [x] CS 스터디
      • [x] 마지막 정리(남은 것) - 오전
      • [x] 질문 제작, 내용 숙지, 필요한 사진 넣기, 깃허브 push - 저녁
      • [x] 한 시간 전 공지 & 스터디 진행
    • [x] CS50 강의 영상 하나
    • [x] 좋은 코드 나쁜 코드 - 다른 개발자와 코드 계약 
    • [x] 정보처리기사 필기 하나 이상 - 오전
  • [ ] 프로젝트
    • [ ] 게시판 RUD 만들기 - 평생교육
    • [ ] 내용 간단 정리하기 (거칠게 해도 됨)
  • [x] 기타
    • [x] 함께 자라기 4장 이상

 

오늘은 수업이 좀 있어서 학습에 시간을 많이 할애하진 못했습니다! 그래서 프로젝트는 구현하지는 못하고 전체적으로 어떤 기능들 구현할지 훑어보기만 하고 끝났네요 ㅠㅠ 

 

그리고 오늘 CS 스터디를 첫 주차 진행했습니다! 총 80분 정도 했네요! 하기 전에 모의면접에서 제대로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할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는데, 그래도 끝나고 나니 후련하네요! 다음 주 차 때는 학습한 내용을 더 내면화해서 가야 할 것 같습니다.

 

 


💡배웠던 점 (Learned)

  • 비트마스킹 -> 집합 다루기 학습
  • 클린 코드: 네이밍과 데이터 유형에 신경 쓰기 (<-> 문서화, 주석)
  • 데이터 모델 (E-R 모델)

 


⭐️ 좋았던 점 (Liked)

  • 비트마스킹 미루다가 드디어 학습! 뭔가 하나씩 비트 연산하면서 결과 추론하는 과정이 재밌다! 더 손에 익혀봐야 할 것 같다!
  • 저녁에 돌솥비빔밥을 먹었는데, 속이 굉장히 좋았다! 먹은 후에 졸리지도 않고 속도 편안! 
  • 친구가 사준 커피가 남아서 텀블러에 담아 독서실에 가져갔다. 커피를 텀블러에 담는 습관 좋은 듯! 커피 전용 텀블러를 따로 구매할까?

 


🔥 피드백 (Lacked & Longed for)

  • 블로그 포스팅이 너무 회고에만 치중되어 있는 것 같다. 학습한 내용들 노션에 있는 거 정리해서 하나씩 슬슬 블로그에 올려보자!
  • CS 스터디 진행했는데, 해당 주 차 학습 내용이 내면화가 다소 안 된 것 같았다. 다음에는 발표 자료 정리는 그 전 날까지 해두고 해당 날에는 내면화하는 데 집중하자.

 


🌕 하루를 마무리하며

  • 수면 시간: 약 7시간 30분(23:50 ~ 07:30)
  • 컨디션 점수: 9/10 (공부할 시간이 부족했지, 컨디션은 괜찮았음)
  • 마지막 한 마디: 으아! 다음 주 차 스터디는 더 잘해보자!
  • 오늘의 짤: 오늘 찍은 데이지

소소한 행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