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NewCodes입니다!!
해당 TIL 형식은
4L 회고 방식을 바탕으로
제 스타일에 맞게 응용했습니다.
배운 내용을 '기록'하는 것이 아니라
배운 과정을 '회고'하는 데 초점을 두었습니다.
(배운 내용에 대한 기록은 별도로
블로그 글을 올리거나, 노션에 정리합니다!)
✅ To do list
- [x] 아침 루틴
- [x] 알고리즘 - 독서실 2교시, 3교시
- [x] 백준 DP 1문제 https://www.acmicpc.net/problem/1577
- [x] 코테 피드백 문서 half 복습 - 자료구조 전
- [x] 비트마스킹 학습
- [x] CS 등 기본기
- [x] CS 스터디
- [x] 마지막 정리(남은 것) - 오전
- [x] 질문 제작, 내용 숙지, 필요한 사진 넣기, 깃허브 push - 저녁
- [x] 한 시간 전 공지 & 스터디 진행
- [x] CS50 강의 영상 하나
- [x] 좋은 코드 나쁜 코드 - 다른 개발자와 코드 계약
- [x] 정보처리기사 필기 하나 이상 - 오전
- [x] CS 스터디
- [ ] 프로젝트
- [ ] 게시판 RUD 만들기 - 평생교육
- [ ] 내용 간단 정리하기 (거칠게 해도 됨)
- [x] 기타
- [x] 함께 자라기 4장 이상
오늘은 수업이 좀 있어서 학습에 시간을 많이 할애하진 못했습니다! 그래서 프로젝트는 구현하지는 못하고 전체적으로 어떤 기능들 구현할지 훑어보기만 하고 끝났네요 ㅠㅠ
그리고 오늘 CS 스터디를 첫 주차 진행했습니다! 총 80분 정도 했네요! 하기 전에 모의면접에서 제대로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할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는데, 그래도 끝나고 나니 후련하네요! 다음 주 차 때는 학습한 내용을 더 내면화해서 가야 할 것 같습니다.
💡배웠던 점 (Learned)
- 비트마스킹 -> 집합 다루기 학습
- 클린 코드: 네이밍과 데이터 유형에 신경 쓰기 (<-> 문서화, 주석)
- 데이터 모델 (E-R 모델)
⭐️ 좋았던 점 (Liked)
- 비트마스킹 미루다가 드디어 학습! 뭔가 하나씩 비트 연산하면서 결과 추론하는 과정이 재밌다! 더 손에 익혀봐야 할 것 같다!
- 저녁에 돌솥비빔밥을 먹었는데, 속이 굉장히 좋았다! 먹은 후에 졸리지도 않고 속도 편안!
- 친구가 사준 커피가 남아서 텀블러에 담아 독서실에 가져갔다. 커피를 텀블러에 담는 습관 좋은 듯! 커피 전용 텀블러를 따로 구매할까?
🔥 피드백 (Lacked & Longed for)
- 블로그 포스팅이 너무 회고에만 치중되어 있는 것 같다. 학습한 내용들 노션에 있는 거 정리해서 하나씩 슬슬 블로그에 올려보자!
- CS 스터디 진행했는데, 해당 주 차 학습 내용이 내면화가 다소 안 된 것 같았다. 다음에는 발표 자료 정리는 그 전 날까지 해두고 해당 날에는 내면화하는 데 집중하자.
🌕 하루를 마무리하며
- 수면 시간: 약 7시간 30분(23:50 ~ 07:30)
- 컨디션 점수: 9/10 (공부할 시간이 부족했지, 컨디션은 괜찮았음)
- 마지막 한 마디: 으아! 다음 주 차 스터디는 더 잘해보자!
- 오늘의 짤: 오늘 찍은 데이지

반응형
'회고 >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 [TIL] 네트워크가 머릿속에 조금씩 들어오기 시작하다! (0) | 2024.04.10 |
|---|---|
| [TIL] 마음 정돈을 다시 시작하다! (0) | 2024.04.09 |
| [TIL] 컨디션이 안 좋아도 할 건 한다! (0) | 2024.04.08 |
| [TIL] 주말 활용법을 파악하다! (0) | 2024.04.06 |
| [TIL] 깃허브 그라운드 룰을 만들다! (1) | 2024.0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