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고44 [네부캠] 네이버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9기 - 멤버십 6주 차 회고 안녕하세요!NewCodes입니다!! 벌써 멤버십 6주 차나 되었군요!! 이번에도 바로 회고 시작해보겠습니다 ㅎㅎ 🙌 학습 스프린트 6주 차 소감균형을 잘 잡은 한 주였다.너무 스트레스 받지도 않고 너무 루즈하지도 않는 적정선의 긴장감을 유지했다.학습과 구현의 균형을 잘 지킨 것 같다.리팩토링을 게을리 하지 않으면서도, 배운 지식을 정리하는 데에도 시간을 들였다.비교적 여유가 있었다.이번 주 차 요구사항 (POST 로그인, 세션 인증)은 이미 해본 것들이라 크게 어렵진 않았다.그래서 빨리 요구사항을 끝내고, 남은 시간에는 평소에 잘하지 못했던 작업을 진행했다.테스트 코드 작성: 로그인/로그아웃 쪽 단위 테스트 코드를 작성했다.블로그 글 작성: 세션 인증 방식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블로그 글로 정리.. 2024. 10. 6. [네부캠] 네이버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9기 - 멤버십 5주 차 회고 안녕하세요!NewCodes입니다!! 네이버 부스트캠프 멤버십 학습스프린트 5주 차 회고입니다! 저는 백엔드를 택하여 첫 주 차를 진행했습니다! 백엔드는 이번에 일주일 간 페어프로그래밍을 진행했습니다! 챌린지 때 몇 번 하고 오랜만에 해봤네요 ㅎㅎ 회고 시작하겠습니다! 🤗 학습 스프린트 5주 차 소감http 강의아침, 저녁으로 김영한 개발자님의 http 강의 들은 점 좋았다. 계속 완강 ㄱㄱ초점http에만 너무 집중했었던 것 같다. WAS, Web server 등 큰 관점에서 프로젝트를 바라봐야겠다.이번 주는 http에 집중했으니, 다음 주는 어떤 거에 집중할지 잘 선택해보자.페어프로그래밍확실히 짝과 함께 하니 힘이 되고, 피곤해도 하게 되고, 더 탄탄하게 코드를 짤 수 있었다.좀 더 텐션감있게.. 2024. 9. 29. [네부캠] 네이버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9기 - 멤버십 4주 차 회고 (학습스프린트 전반 끝!) 안녕하세요!NewCodes입니다!! 학습 스프린트는 4주간 2번총 8주 하게 되는데요. Web 학습 스프린트 전반에서는 풀스택을 다루고,스프린트 후반에서는 프론트 or 백엔드 택 1 하나에 집중하여 다룹니다. 학습스프린트 전반 4주가 벌써 끝났습니다! 역시 또 회고를 해봐야겠죠? ㅎㅎ 시작해 볼게요!! 😊 4주 차 소감- OAuth- JWT- Observer 상태 관리- 테스트 코드 1) 수요일에 삽질했던 경험으로부터 얻은 교훈문제 발생시간에 쫓겨, 세션에서 JWT로 넘어가는 작업을 황급하게 진행했다.하지만 이렇게 하니 오히려 작업 총시간은 늘어난 느낌이었다.특히, 쿠키를 전달했는데 클라이언트에 저장되지 않는 이슈로 시간을 많이 잡아먹었다.문제 원인해당 문제의 원인은 내가 짠 코드를 소화하고 .. 2024. 9. 21. [네부캠] 네이버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9기 - 멤버십 3주 차 회고 안녕하세요!NewCodes입니다! 어느덧 3주 차가 끝났습니다!! 챌린지 때는 이때 체력적으로 힘들었던 것 같은데,지금은 괜찮군요 ㅎㅎ 아무래도 컨디션 관리를 하면서 하니까 훨씬 나은 것 같아요~ '혹시나 멤버십에 떨어질까..'하는 불안감도 없고요! 그래도 이번 주는 적당한 긴장감 속에서 보낸 주였습니다! 그건 바로, 할 일이 늘어나서였죠 ㅎㅎ 이번 주부터 지정된 멘토님께PR review를 2회 받아야 했습니다. 리뷰받을 거리가 조금이라도 더 있으면 좋으니까,진척도를 늘리려 노력했습니다. 또한, PR도 평소보다 2배의 노력을 들여 작성했었습니다. 멘토님께서는 총 6명의 PR을 읽어야 하고,퇴근 후 보시는 거니 최대한 '읽기 쉽게' 작성하려 노력했습니다. 그랬더니 리뷰하기 편했다는 답변을 받.. 2024. 9. 8. [네부캠] 네이버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9기 - 멤버십 2주 차 회고 안녕하세요!NewCodes입니다! 또 한 주가 지나갔네요! 다음 주부터는 현업 개발자 분과함께하는 시간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네이버 다니시는 분과 매칭된 것 같습니다!벌써 기대되네요 ㅎㅎ 배울 게 정말 많을 것 같습니다!그러면 이번 주도 회고 시작하겠습니다! 🤗 소감이번 주 주요 작업: 이벤트 위임, DB 연결, 패키지 구조, 예외 처리 자유로운 멤버십의 환경을 이용하는 방법 중의 하나를 깨닫다.평소 필요성을 느꼈지만, 잘하지 못했던 걸 위주로 다룬다. (ex. 예외처리)프론트보다는 백엔드에 신경을 더 많이 쓴 주 차였다.프론트 2, 백엔드 8 정도의 비중을 두었다.앞으로도 프론트는 주요 키워드 위주로만 하고, 백엔드에 더 신경 써보고자 한다.프론트, 백 둘 다 디테일을 신경 쓰기에는 나의 에너지.. 2024. 9. 1. [네부캠] 네이버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9기 - 멤버십 1주 차 회고 안녕하세요!NewCodes입니다! 주변 분들의 도움 덕분에멤버십에 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ㅎㅎ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멤버십에서도 주간 회고는계속 이어나가고자 합니다! 바로 시작해볼게요! 프로젝트를 대하는 나의 1주 차 태도 : 이번 주 차 어떤 태도를 가지고 프로젝트를 할지 생각했었습니다. 그리고 이를 잘 지켰습니다!우선 한 바퀴 도는 데 집중하자! 디테일은 향후 챙기자!차분히 먹을 거 먹으면서 나아가자! 급하게 구현 x! 1주 차 소감 : HTML, CSS 위주로 많이 다룬 주였습니다. 이에 아직 많이 미숙했어서 큰 욕심부리지 않고, 차분히 나아가려 했습니다. 1~2주 차는 프로젝트의 기반을 닦는 주라고 생각한다.이유는 3주 차부터 멘토링이 있어서 ㅎㅎ..그래서 무언가를 깊게 파기보다는 넓.. 2024. 8. 23. [네부캠] 네이버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9기 - 챌린지 최종 회고 안녕하세요! NewCodes입니다! 네이버 커넥트재단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9기4주 간의 챌린지 과정을 회고하고자 합니다. 절실히 깨달은 점, 약간의 팁, 피드백 등을담아봤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 챌린지에서 나의 하루 일과 : 가장 빡셌지만, 가장 재미있었던 날의 제 일과를 소개합니다~ ㅎㅎ 제가 앞으로도 간직하고 싶은 하루라서 이렇게 그때의 일과를 기재해 봅니다..! 해당 일과는 매칭된 '짝'과 함께 미션을 해결하고 학습하는 과정입니다. 8:00 ~ 9:00: 기상, 아침식사, 샤워9:00 ~ 9:50: 정보처리기사 실기 공부10:00 ~ 12:00: 피어세션12:00 ~ 13:00: 점심 식사13:00 ~ 18:00: 미션 함께 해결 전반전 (줌으로 소통)18:00 ~ 19:00: .. 2024. 8. 13. 이전 1 2 3 4 5 6 7 다음 반응형